fx렌트 이슈


높이 585.8 m이다. 원래는 생김새가 용이 꼬리를 치며 승천하는 모습과 닮았다 하여 용천산(龍天山)이라 불렸다. 노령산맥에 속하며 지질은 중생대 백악기의 퇴적암이다. 광덕산(廣德山:565m)·산성산(山城山:603m)과 능선으로 이어진다. 깊은 계곡과 맑은 물, 기암괴석과 절벽이 어우러져 ‘호남의 소금강’으로 불리기도 한다.


또 예로부터 철도·도로의 기점이었고, 유럽강철업조합의 근거지로서 유명하다. 시가는 점차 두 강 유역의 하곡평야를 향해서 확대되고 있으며, 공업이 활발한 신시가는 알제트강의 동쪽에 발달했다. 이따금 외적의 습격을 받아 중세의 귀중한 건축물이 대부분 소실되었으나, 옛 보루와 새로 건축된 교회당·박물관·공원 등이 있으며, 전통적인 국가적 제례(祭禮)가 현재도 남아 있어 많은 관광객이 모여들고 있다. 파리에서 3시간, 브뤼셀에서 2시간 거리에 있어 관광지로서의 이점을 갖추고 있다. 유럽재판소·유럽의회 사무국·유럽투자은행 등이 있어 벨기에의 브뤼셀과 더불어 EC의 중심지가 되어 있다. EC는 1995년도의 유럽문화수도로 지정하였다.



산나물, 두릅나물, 취나물 등 각종 나물이 풍부하며, 산 정상에는 약 7만 평의 광활한 고랭지 농장이 있다. 이곳에서는 주말 농장 회원을 모집하여 농사 체험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자연관찰 산책로, 물놀이장, 전망대 및 데크, 임간 수련원, 숲속 운동시설, 산림욕장 등이 있다.


섬 일대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한다. 섬 안에는 영국군의 거문도 점령 당시 이곳에서 사망한 영국군 수군묘비와 영국군이 설치한 해밀턴 테니스장, 거문도해수욕장과 한나라 시대 오수전이 발견된 서도해수욕장, 신지끼라는 인어의 전설이 전해지고 있는 신지끼여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주민들 사이에서 구전되어 전해지고 있는 《거문도 뱃노래》는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1호로 지정되어 있다.


감은 동양이 원산지로 우리나라 남쪽지방에서 많이 재배된다. 1개의 감이면 일상생활에 필요한 비타민 A와 C의 하루 섭취량으로 충분하며, 소변을 깨끗이 하는 기능, 근육의 탄력강화 기능 등이 있어 이른바 도시에 사는 문명병 환자에게 유용하다. 숙취해소, 뇌졸중, 괴혈병, 고혈압, 빈혈에 뚜렷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칼슘 또한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임산부와 어린이에게 효과적이다.


중앙선 신원역과 아신역 사이에 있다. 1939년 4월 1일 개업하였으며, 2008년 12월 29일 수도권 전철 중앙선이 개통되었다. 역명은 지역명에서 유래했다. 역 주변에 청계산, 국수노인대학, 양평전자과학고등학교, 국수중학교, 국수보건지소 등이 있다. 한국철도공사 소속으로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국수역길 45(국수리 258-25)에 있다.


봉분을 에워싸고 12칸의 난간석을 둘렀으며, 난간석의 동자석(童子石; 난간의 기둥 사이를 받치는 돌) 상단부에 12간지를 문자로 새겼다. 봉분 아랫부분을 두르는 병풍석은 설치되지 않았다. 봉분 주위에 석양(石羊)·석호(石虎) 각 2쌍, 혼유석 1좌, 망주석 1쌍이 배치되었다.


황국(黃菊)이라고도 한다. 주로 산에서 자란다. 풀 전체에 짧은 털이 나 있고 줄기의 높이는 60∼90cm이며 검은색으로 가늘고 길다. 잎은 짙은 녹색이고 어긋나며 잎자루가 있고 달걀 모양인데 보통 깃꼴로 갈라지며 끝이 뾰족하다. 갈라진 조각은 긴 타원형이고 가장자리가 패어 들어간 모양의 톱니가 있다. 9∼10월에 줄기 윗부분에 산방꼴로 두화(頭花)가 핀다. 꽃은 지름 2.5cm 정도이며, 설상화(舌狀花)는 노란색이나 흰색도 있다.


주요 생산지로는 전체 생산량의 40% 정도를 차지하는 미나스 제라이스(Minas Gerais)와 상파울루(San Paulo), 에스피리투 산토(Espirito Santo), 파라나(Parana), 바니아(Bania)가 있다. 커피의 품질 등급은 생두 300g당 결점두의 개수에 따라 5등급으로 구분한다. 결점두(defect)는 생두의 재배나 가공 과정에서 생긴 비정상적인 생두로, 커피의 품질을 떨어뜨린다.


장백폭포라고도 부른다. 16개의 산봉우리가 천지 기슭을 따라 병풍 모양으로 천지의 삼면을 둘러 싸고 있다. 북쪽의 트여진 곳으로 물이 흐르며 물은 1,250m까지 흘러 내리며 물의 양은 많지 않으나 가파른 지형의 영향으로 물살이 빨라서 먼 곳에서 보면 하늘을 오르는 다리를 연상하게 하여 사람들은 이를 '승사하'라고 부른다. 승사하는 개활지를 통해 흐르다가 68m의 장대한 폭포를 이루며 90도 수직으로 암벽을 때리며 떨어진다.


1989년부터 매년 경칩에 열린다. 지리산 뱀사골과 달궁계곡, 반야봉 등에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하는 고로쇠약수의 풍년을 기원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시작되었다. 고로쇠약수는 매년 2월 20일경부터 3월 20일경까지 1개월간 채취된다. 지리산산신제와 함께 등산대회, 고로쇠약수 마시기, 고로쇠 이고 달리기, 장사달리기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옛날 중국에 항경과 장방이 중양절에 국화술을 마시게 된 이야기에서 감국의 유래를 찾아 볼 수 있다. 현자 장방이 항경에게 9월 9일에 큰 재앙이 닥칠 것이니 온 식구가 산수유를 따서 각자의 주머니 속에 넣고 산에 올라가 국화술을 마시면 재앙을 피할 수 있다고 일러주었다. 항경은 장방이 시킨 대로 하여 9월 9일이 지난 다음에 집으로 돌아오니 집안의 모든 가축이 죽어 있었다. 놀란 항경이 장방에게 물으니 가축들이 대신 화를 입은 것이라 하였다. 또한 국화술이 아니었다면 항경의 식구 모두가 죽었을 것이라 하였다. 그 뒤부터 중양절이 되면 높은 곳에 올라가 국화술을 마시거나 부인들이 산수유 주머니를 차는 풍습이 생겼다고 전한다.감국은 특유한 향기가 있고 약성은 조금 달며 쓰고 차다.[甘苦寒]


해수욕장 정면으로 장흥의 천관산(天冠山 723m)과 금당도(金塘島)가 보인다. 1598년 이순신 장군은 거금도(옛 이름: 절이도 折爾島)와 금당도 사이의 바다에서 절이도해전을 벌였는데 고라금해수욕장 앞바다가 격전의 현장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강의 하류나 조수가 드나드는 해안지대, 호수, 늪, 내만 등지에서 서식한다. 돌에 붙은 미생물을 먹거나 물에서 사는 곤충이나 어린 물고기를 잡아먹는다. 산란기는 4∼6월로서 수컷이 돌 밑에 산란장을 만들고 암컷 한 마리를 맞아들여 알을 낳게 한다. 산란이 끝난 뒤에도 수컷은 산란장에 남아 침입자를 쫓아내고 지느러미를 흔들어 산란장을 청소하는 등 수정란이 부화할 때까지 이런 행동을 계속한다.


블랙 러시안이라는 이름은 러시아를 대표하는 보드카를 사용한다는 것과 색이 검정인 것에서 유래하었다. 커피 리큐어의 단맛이 특징으로 알코올 도수가 높은데도 마시기가 좋다. 베이스를 테킬라로 변화시키면 브레이브 불(Brave bull)이 되고, 커피 리큐어를 디 사로노 아마렛토(Disaronno Amaretto)로 변화시키면 갓 마더가 된다. 올드 패션드 글라스에 얼음과 보드카 1½온스, 커피 리큐어 ½온스를 넣고 가볍게 젓는다.

고도(古都) 교토의 대표적인 사찰·신사·성 등으로서 모두 17곳이다. 교토 시내에는 도사[東寺]·혼간사[本願寺]·니조성[二條城] 등이 있으며, 나머지 14곳의 문화재들은 모두 시 외곽에 있는 산과 강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밀접하게 이어져 있다.도사는 가마쿠라시대 이후에 재건한 사찰이다. 경내에는 남대문·금당·강당·식당 등이 일직선으로 배치되어 있고 남동쪽 구석에 5중탑이 세워져 있다. 5중탑은 1644년에 전통적인 와요양식으로 재건되었으며 높이 약 55m이다.

폭포가 걸려 있는 케스타 벼랑은 에프엑스시티 상부가 굳은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고 하부는 비교적 연한 이판암(泥板岩)과 사암으로 구성되어 있다. 폭포의 물이 떨어질 때 벼랑 하부의 연층을 후벼내듯이 침식하기 때문에, 돌출한 듯 남아 있는 상부의 석회층도 허물어져 떨어지게 된다. 이 때문에 벼랑은 해마다 0.7∼1.1m 정도 후퇴하고 있었는데, 이후 거대한 발전소를 건설하여 수량을 조절하자 벼랑의 붕괴가 약화되어, 결과적으로 폭포의 수명이 길어질 것으로 추측된다.

말코손바닥사슴, 회색곰, 돌양, 흙곰, 늑대 및 유라시아 순록 등이 서식하고 있으며, 다른 국립공원과 다르게 1,500명의 사람들이 10개의 소규모 공동체를 이루며 공원 안에서 거주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